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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남구, 2023년 상반기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민원응대 인싸템 및 특이민원 응대법

 

미디어아워 박미영 기자 | 울산 남구는 2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6층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대해 이해하고 민원인의 욕구에 잘 대응하기 위한‘2023년 상반기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에이플러스커뮤니티 정재은 강사를 초청하여‘민원응대 인싸템 및 특이민원 응대법’을 주제로 공무원 개개인의 서비스 역량강화를 통해 구민이 감동하는 친절행정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대적 요구 이해, 민원인과 소통하는 공감표현, 악성민원 응대 방법, 민원의 욕구 분석을 통한 민원응대 핵심포인트 등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방법을 통해 상호 배려하는 마음자세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됐다.


한편, 남구는 매년 친절교육 외에도 민원공무원 힐링교육, 친절방송 실시, 전화 친절도 평가, 부서별 방문 모니터링, 친절 및 칭찬공무원 인센티브 제공, 친절직원 마일리지 운영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부드럽고 긍정적인 친절 마인드를 형성해 남구청 내 친절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고, 방문하는 고객에게 한 층 더 다가가는 친절서비스가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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