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수)

  • 흐림동두천 17.3℃
  • 흐림강릉 17.6℃
  • 구름많음서울 16.4℃
  • 흐림대전 20.2℃
  • 흐림대구 20.4℃
  • 흐림울산 15.7℃
  • 구름조금광주 22.7℃
  • 흐림부산 17.4℃
  • 구름많음고창 14.3℃
  • 구름많음제주 21.6℃
  • 흐림강화 9.3℃
  • 구름많음보은 19.8℃
  • 구름많음금산 20.6℃
  • 구름많음강진군 18.0℃
  • 구름많음경주시 20.4℃
  • 흐림거제 17.6℃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정문헌 종로 구청장, 민원담당공무원과 간담회

 

미디어아워 기자 | 종로구는 지난달 27일 구청 종합민원실에서 ‘구청장과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민원 현장 최일선에서 애쓰는 담당 직원과 정 구청장 간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날 정 구청장은 직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로구는 주민 편의를 위해 스마트 민원시스템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 그 대표적 예로 올해 4월부터 구청 누리집에서 실시간 민원 대기 현황 및 번호표 온라인 사전 발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을 들 수 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서도 대기번호와 대기인 수 정보를 실시간 전달해준다.


아울러 무인민원발급기 역시 확대 설치하고 각종 서류 발급 편의를 제공 중이다. 재외동포청 서비스센터 센터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한 데 이어 오는 7월에는 경복궁역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예정이다.


이처럼 종로구는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꾸준히 추진,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합동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정문헌 구청장은 “앞으로도 긍정적인 마음 자세를 갖고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