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워 이다정 기자 | 익산시보건소는 31일 보건소 세미나실에서 보건소 전 직원을 상대로 ‘시민 감동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건의료서비스 품질 향상과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전향 한국 CMS 인재개발원장이 강사로 나섰다.
교육은 △불만 민원응대를 감동 서비스로 전환하는 언어 △사례를 통한 시민 감동 서비스 실천 방안 △정확·책임·신속한 민원 응대 등 민원인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친절 서비스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아울러 직접 민원을 상대하는 직원들에 대한 민원 해결 능력을 높이기 위해 민원인이 현장에서 가질 수 있는 실제 불편 사항을 토대로 유형별 갈등 상황에 대처하는 사례 중심 실습을 병행했다.
이진윤 익산시보건소장은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친절 마인드 함양으로 시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