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이 11.5% 증가, 온라인이 15.7% 증가하면서, 전년 동월 대비 1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매출은 설 명절 특수와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대형마트(21.0%), 백화점(7.2%), 편의점(9.4%), 기업형 수퍼마켓(12.6%) 등 모든 업태에서 상승하여 전체 11.5% 증가하였다. 상품군별로는, 명절 특수로 식품(20.8%) 부문에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으며, 가전/문화(-2.2%)를 제외한 전 품목에서 매출 상승하였다.
온라인 매출은 식품(36.2%), 서비스/기타(18.5%), 생활/가정(18.2%) 등 전 품목에서 호조세를 보이면서 매출이 15.7% 상승하였다. 상품군별로 보면, 식품(36.2%), 생활/가정(18.2%), 서비스/기타(18.5%) 등 모든 품목에서 호조세를 보이면서 매출 상승하였다.
미디어아워 김민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