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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PL/택배

㈜한진...서울교통공사와 '또타러가지'' 캐리어 공항 배송 서비스 확대

- 이용객 1년간 7.5배 증가
- 최근 역사 접수지 4곳에서 추가 7곳으로 확대

 

한진이 서울교통공사와 협력하여 공항까지 짐을 미리 부칠 수 있는 '또타러기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또타러기지’는 서울교통공사가 캐리어 보관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한진의 배송 서비스와 서울교통공사의 역(驛)사 인프라를 접목했다.

 

이 서비스는 서울 주요 관광 명소의 지하철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캐리어 접수 점소를 마련하고, 한진이 인천공항 한진택배카운터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운송하여 여행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또타러기지'는 외국인 관광객이나 한국인 해외여행객들이 즐겨 이용하며, 지난해 5월 배송 서비스 이용객이 전년 대비 7.5배 상승했다.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서울교통공사는 ‘또타러기지’를 기존 4곳(서울역/홍대입구역/ 명동역/김포공항역)에서 지난 4월 총 7곳(종로3가역/수서역/잠실역)으로 추가 확대했다.

 

또한 '또타라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배송 신청도 가능하며, 이용 요금은 주중과 주말에 따라 다르게 책정됐다.

 

한진은 골프 택배 서비스 등 상황에 맞는 특화배송 서비스도 다양하게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송파에 사는 박모씨(53)는 "잠실역에도 생겨서 짐을 부칠 수 있어서 더 이상 무거운 짐을 안 들고 편안하게 여행을 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아워 김민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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