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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국토부, 도로 미끄럼 줄이고, 소음도 감소한다

- 금일 '배수성,저소음 포장 활성화' 세미나 개최
- 배수 성능이 우수하여 미끄럼 방지 향상
- 소음 감소하나, 공사 및 유지비가 비쌈

 

국토교통부는 금일(23일) 서울에서 배수성·저소음 포장 활성화를 위한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도로학회, 배수성포장협회, 아스콘협동조합 등 각계 전문가와 관련 기업들이 참여해 국내외 기술 및 시장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공법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배수성·저소음 포장은 일반 아스팔트 포장에 비해 배수 성능이 우수해 우천 시 미끄럼 저항성과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타이어와 도로포장 사이의 소음을 저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유지관리의 어려움과 공사비 증가로 인해 실제 현장에서는 제한적으로 적용되어 왔다.

 

올해 초 국회에서 배수성·저소음 포장 확대를 위한 법 개정이 시행되었고, 국토부는 관련 시행규칙 개정 및 행정규칙 제정을 통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국토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배수성 포장의 시공 및 품질기준, 저소음 포장의 소음측정 기준, 유지관리 업무 기준 등에 대한 논의를 거쳐 세부적인 기술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수영 도로건설과장은 "도로 이용자의 주행 안전성과 쾌적성 향상을 위해 배수성·저소음 포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관련 기관 및 기업과 함께 기술적 미비점을 조속히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디어아워 김민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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