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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 라이더 위한 업계 최대 지원프로그램 운영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회복과 안정을 위해 업계 최대 규모의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발표된 후속 보호대책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보호뿐 아니라 법률적·경제적 지원까지 강화했다.

 

대표적인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폭행·폭언 피해 라이더를 위한 심리케어센터와 법률지원센터가 있다. 심리케어센터는 허그맘허그인과 연계해 1인당 5회 심리상담을 제공하며, 법률지원센터는 법적 대응이 필요한 라이더에게 전문 법률자문을 제공한다.

 

또한, 우아한청년들은 불의의 사고로 입원·치료가 필요한 라이더에게 긴급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경제적 지원도 강화했다. 2019년부터 운영 중인 우아한라이더살핌기금은 현재까지 300여 명의 라이더들에게 지원을 제공했다.

 

올해부터 시행된 상생지원금 제도는 일정 배달건수를 수행한 라이더에게 추가 지원금을 지급하며, 사고로 입원한 라이더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보호를 위해 피해 상황 발생 시 즉각 현장이탈 조치, 배달 음식비용 회사부담, 즉시 배차취소, 폭언·폭행·성희롱 대응 가이드 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들이 배달 중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예방뿐 아니라 회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아워 김민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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