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반려동물·뷰티·주류 산업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물류 서비스 확대
- ‘서울 사케 페스티벌’ 등 박람회 참여 통해 라이프스타일 물류 역량 강화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반려동물, 뷰티, 주류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 전반에 특화된 물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한진은 최근 다양한 산업군의 전시회 및 박람회에 공식 물류 파트너로 참여하며 라이프스타일 물류 분야에서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실제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2027년까지 약 6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K-뷰티 산업은 일본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꾸준한 해외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주류 시장 역시 사케, 와인 등 수입 주종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물류에 대한 수요도 다변화되는 추세다. 특히 2024년 기준 국내 사케 수입량은 전년 대비 5%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진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지난 5월 ‘2025 서울 사케 페스티벌’에 공식 물류 파트너로 참여해 참가 기업 및 일반 관람객을 위한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해 9월 개최된 ‘2024 서울펫쇼’에서는 180여 개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규모와 업종 특성에 따른 맞춤 물류 솔루션을 제시했다. 소규모 업체에는 간편한 ‘원클릭 서비스’를, 대형 고객사에는 풀필먼트 기반의 통합 물류 서비스를 안내해 큰 호응을 얻었다.